안동 탈춤축제 탈춤페스티벌 주차장 안내도

여행 2023. 9. 30. 17:40

2023 안동 탈춤페스티벌은 구)안동역인 모디684 광장을 중심으로 구)안동역 부지에 메인 무대와 행사 및 먹거리 부스를 마련하여 작년보다 행사장 규모가 많이 커졌어요.

 

기존에 축제가 열리던 강변 탈춤공연장과 강변 벚꽃길의 먹기리 부스까지 도보 통행로를 연결하여 안동 시내와 안동역 부지, 강변 탈춤공연장까지 모두 도보로 이동이 가능해져서 역대 최대 규모로 행사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안동 시내 곳곳에 축제 주차장이 마련되는데 그 중 메인 무대와 가장 가깝고 주차 공간이 넓은 8주차장에 대해 입구와 출구 안내도를 첨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축제장 메인무대 옆 주차장

 

메인무대와 가장 가까운 구. 안동역 부지에 마련된 주차장 출입로는 스타벅스 안동 강변DT점 뒷쪽편에 있습니다.

안동 펠리시아 아파트 바로 옆인데요.

스타벅스 외에도 샤브향, 누리마을 감자탕, 빙수곳간, 봉평메밀 등 여러 식당이 함께 주차장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스타벅스 옆으로(또는 현대 스파벨리 골프연습장 옆) 낙동강 암소한마리 식당쪽으로 더 들어가면 축제 주차장 안내판이 보입니다.

 

참고로 입구 안내판에는 이 곳이 8주차장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공식홈페이지에는 7번까지만 번호가 안내되어 있고 8주차장은 표기되어 있지 않습니다. 

 

 

축제 주차장으로 마련된 구)안동역 부지입니다.

철길을 모두 걷어내고 자갈을 깔아 주차장으로 만들고 라인 설치도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기차를 탑승하던 플랫폼 시설이 아직까지 남아있는데요.

저 곳은 축제 행사에 참여하는 읍면동 참가자들의 쉼터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주차공간은 아니므로 이쯤에서 차를 돌려 입/출구 방향으로 나가야겠죠.

 

 

안동역 표지판도 아직까지 남아있어요.

 

 

주차장 옆으로 현대 스파벨리 골프장과 펠리시아 아파트가 보입니다.

 

 

입구 겸 출구입니다.

 

 

주차장에서 나와 축제장을 잠시 둘러볼게요.

이 곳은 강변 벚꽃길에 설치된 먹거리 부스입니다.

 

 

먹거리 부스에서 메인무대로 바로 갈 수 있게 마련된 도보 통행로입니다.

이 통행로를 이용하면 안동시내 원도심과 구)안동역 모디 684광장, 강변 축제장을 걸어서 모두 돌아볼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과 모디684광장 앞에서 출발하는 버스 노선도입니다.

축제장과 하회마을, 봉정사, 도산서원, 월영교를 운행하는 버스 시간표이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은 참고하세요.

 

 

메인 무대 전경인데요.

바닥을 좀 더 평평하게 다졌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울퉁불퉁한 바닥에 부직포만 깔아놓은 모습입니다.

축제 기간에 비가 안 오길 바래야겠네요.

 

 

메인무대 앞쪽으로는 지역 상인회 판매 부스와 먹거리 부스 등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안동시 지역 상점과 외부에서 온 상점을 분리한 것 같았습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작년에 처음으로 강변 축제장을 벗어나 안동 원도심에서 열리면서 활기를 잃어가던 원도심에 잠시나마 활력을 불어넣은 것으로 평가받았었죠.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장을 자랑하는 만큼 작년보다 더 나은 축제였다는 평가를 받길 바랍니다.

 

그 외 주차장 및 도로통제구간

안동 구시장 찜닭골목 갈비골목 가까운 웅부공원 공영주차장

 

안동 구시장 찜닭골목 갈비골목 가까운 웅부공원 공영주차장 이용하세요

양반의 고장, 하회마을이 먼저 떠오르는 안동. 안동 시내 구도심에는 찜닭골목과 떡볶이골목, 갈비골목을 비롯해 맘모스 베이커리 등 여러 맛집이 있어 여행객들이 많이 찾게되는 곳인데요. 구

2h100.tistory.com

축제장 배치도

 

안동 옥정동 한옥마을

 

안동 가볼만한곳 옥정동 한옥마을, 탈춤페스티벌

안동 원도심 여행 2탄. 태사묘를 둘러보고 조금 걷다보니 만나게 된 옥정동 한옥마을. 시내 한가운데 이런 곳이 있네 싶어 놀랍고도 신기했던 한옥마을을 둘러봤습니다. 옥정동의 유래 옥정동의

2h100.tistory.com

안동 원도심 여행 태사묘

 

안동 원도심 여행 태사묘(안동 김씨, 안동 권씨, 안동 장씨)

안동 여행, 그 중에서도 안동 시내의 한가운데 이런 곳이?! 하며 놀랄 만한 곳을 다녀왔습니다. 바로 고려 개국 공신, 삼태사의 사당인 '태사묘'인데요. 양반의 고장으로 알려진 안동에 고려 개국

2h100.tistory.com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