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송의 특별한 먹거리.
청송군 진보면 신촌리 탄산 약수터, 신촌약수탕 주변으로 모여있는 닭백숙 맛집을 찾았습니다.
상주-영덕간 고속도로에서 동청송.영양IC에서 가깝기 때문에 영덕으로 여행 계획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이랍니다.
탄산 약수로 푹 끓여내 구수하고 담백한 닭백숙에 불맛이 살아있는 매콤한 닭불고기, 거기에 탄산 약수 한모금까지 알차게 맛볼 수 있는 청송 신촌안동식당을 소개해 드릴게요.
위치
신촌안동식당은 신촌약수터 원탕을 주변으로 조성된 수 많은 닭백숙 식당 중에서도 주차장이 잘 마련된 길가에 자리잡고 있어요.
식당 앞으로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주차장 한 켠에는 신촌의 탄산 약수를 맛볼 수 있는 약수탕이 있어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더라고요.
약수물을 받아가기 위해서 물통이나 물병을 가져온 사람들도 눈에 띄었어요.
예약을 하고 가지 않았는데도 음식이 나오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대표메뉴가 닭백숙과 닭불고기가 함께 나오는 일명 '닭불백'이라서 닭불백으로 주문을 했어요.
쌈채소와 밑반찬, 닭불고기가 먼저 나오고 뒤이어 닭백숙이 나왔습니다.
대추와 녹두를 넣고 약수물에 푹 끓여낸 닭백숙입니다.
엄청 부드럽고 구수하면서 담백해 싱겁게 먹는 분은 따로 간을 하지 않고도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닭 살코기를 납작하게 눌러서 매콤한 양념에 불맛을 입혀 구워내는 닭불고기입니다.
젓가락으로 한 점 뜯어서 양파절임이나 매콤한 고추장아찌와 함께 드셔도 좋고, 쌈채소에 싸 드셔도 맛있습니다.
쌈장도 함께 나오는데 쌈장없이 그냥 쌈으로 드셔도 충분히 맛있어요.
녹두가 들어간 백숙은 구수하면서도 부드럽고 소화가 잘 돼서 한 그릇 다 비워도 속이 엄청 편했어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라 아이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죠.
청송 맛집, 약수로 끓인 닭백숙과 닭불고기가 나오는 신촌안동식당 닭불백 추천드립니다.
안동에서 먹어보는 송현동 청송약수 신촌닭백숙식당 닭불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