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갈 때 지역 상품권을 적극 활용하는 편입니다.
어떤 지역화폐를 사용하는지 미리 알아보고 가입 후 충전도 하고 일부러 가맹점을 찾아 사용하곤 하지요.
지난번 경주에 갔을 때도 경주페이를 충전해서 잘 쓰고 왔었는데요.
이번 연휴에 경북도청 신도시에서 머물려고 계획을 하고 예천사랑상품권을 chak 앱을 통해 충전을 해놓았는데 비 소식에 부랴부랴 계획을 취소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미리 충전해 놓은 지역 상품권도 환불을 하게 됐죠.
팁)
경북도청 신도시는 안동시와 예천군의 경계에 있어서 상점의 주소지에 따라 지역 상품권을 나눠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상점이 예천군 호명면 소재지에 많이 있어서 예천사랑상품권을 충전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답니다.
지역 상품권 chak 앱을 통해 미사용 상품권 및 상품권 잔액을 환불받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상품권 환불을 위해 우선 chak 앱을 열고 [메뉴]를 눌러주세요.
메뉴 화면에서 [환불받기]를 선택합니다.
우선 충전 후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7일 이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9만원을 내고 10만원을 충전했으니, 실제 구매금액인 9만원 전액 환불받을 수 있어요.
충전한지 7일이 지났거나, 이미 사용을 했다면 잔액의 60% 이상 사용한 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잔액이 1만원 이하일 때는 80% 이상(8,000원 이상) 사용해야 환불이 가능해요.
환불을 신청한 날이 충전일로 부터 7일 이내였기 때문에 실 결제금액인 9만원을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을 위해 [구매취소]를 눌러주세요.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이므로 구매취소로 표시되는데, 사용하고 남은 잔액을 환불하는 경우는 환불로 표시되겠죠?
안내사항을 읽고 [확인]을 누릅니다.
본인이 설정한 패스워드 6자리를 눌러주세요.
이것으로 상품권 환불, 즉 구매취소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환불한 금액은 은행 영업일 기준 2일이 지나면 등록한 계좌로 입금처리 됩니다.
환불 신청하고 2일 후 계좌로 입금이 된 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하고 남은 지역 상품권 잔액이나 미사용 금액은 chak 앱에서 간편하게 환불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