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저품질 유발 행동 원인과 이유

인터넷 2021. 9. 12. 18:38

다른 매체로 이동하는 아웃링크

쿠팡 파트너스 또는 구글 애드센스를 비롯해 그 외 블로그에는 서두만 쓰고 알짜 핵심 정보는 다른 사이트에서 보도록 유도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네이버든 다음이든 블로그에 유입된 방문자를 어떤 이유로든 다른 서비스로 이탈되도록 유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극도로 경계하죠. 기껏 데려왔는데 다른데로 가버리면 누가 좋아하겠어요.

네이버 블로그를 쓰면서 다음 지도를 첨부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달아 이용자를 이탈시키고 있지 않은지 살펴보세요.

무분별한 링크

아웃링크와 같은 개념입니다. 링크에 의존해서 핵심없는 단순 유입만을 노린 건 아닌지. 쉽게 말해 낚시글이 아닌지 살펴보세요.

너무 많은 링크로 유입된 사용자를 혼란스럽게 하진 않나요? 유입된 방문자가 얼마나 머물렀는지를 의미하는 체류시간에도 악영향을 끼치며 결국은 저품질을 초래합니다.

가급적이면 다른 페이지나 타 서비스로 이탈시키는 링크는 자제해야합니다. 유입된 방문자가 오래 머물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기계적인 예약 글 발행

블로그 글 발행 할 때 즉시발행과 예약발행이 있습니다. 매일 1건씩 올리는게 좋다고 해서 너무 기계적으로 같은 시간에 예약 발행을 하고 있진 않나요?

네이버나 다음에서 경계하는 것 중 하나가 어뷰징 즉, 비정상적인 행위로 보여지는 글 발행과 수정이죠.

사람이 쓴게 아니라 인위적으로 매크로 같은 봇을 이용해 도배글, 스팸글을 올려 검색 결과에 신뢰성을 떨어뜨리는 것 또한 엄격히 경계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글을 올리거나 매일 같은 시간에 예약 발행하고 발행 후 잦은 글 수정은, 사람이 할지라도 봇으로 착각하게끔 만들어 어뷰징을 초래합니다.

키워드 반복, 스팸, 도배

의미없는 단순 키워드만 반복하거나 도배성 글, 스팸글이 저품질을 초래한다는 사실!

이건 워낙 많이 알려져 있어 언급하지 않아도 다들 아실겁니다. 하지만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잊지 말아야 하겠죠.

인기 키워드를 제목으로 해서 낚시글을 써놓고 정작 본문에서는 딴소리를 하거나, 뜬금없이 쇼핑몰 홍보나 타 사이트로 넘기는 행동은 절대 금지입니다.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