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명가
위치
청담명가 위치는 법상동 상일파크맨션 바로 앞.
농협은행 금곡지점 사거리에서 아파트 방향으로 조금 올라가면 됩니다.
영업안내
주소 : 경북 안동시 법상길 15 (법상동)
문의 : 054-853-1113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주차장
요즘은 어딜가든 주차가 편한 곳을 찾게 돼죠.
청담명가 전용 주차장은 2곳에 있습니다.
청담 대문 옆에 3면이 있고, 골목 모퉁이의 파란색 북카페 건물 옆에도 청담 전용 주차장 4면이 있습니다.
전용 주차장이 있다고는 해도 주차면이 몇 안되고 주택가 골목이라서 공간이 부족할 수는 있습니다.
붉은 벽돌의 단독주택을 리모델링 한 곳인데 대문, 담장 등 건물 외벽은 크게 손을 안 댄 것 같아요.
주택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외관이라 담장에 현수막이 없다면 눈에 잘 안 띌 수도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식당 내부는 이렇게 여러 개의 방으로 되어 있습니다.
왼쪽, 오른쪽 모두 룸이고 주방 옆에도 룸이예요.
이 곳은 스킵플로어로 반층 올라온 곳인데 문이 달려있지 않아 별도의 룸은 아니었습니다.
안내 받은 방은 담장뷰인데 전면창과 담장 사이에 대나무를 심어놓아 답답한 느낌은 없었어요.
메뉴
메뉴는 하회특선, 도산특선, 명가약선 3가지가 있는데 각각 정식과 코스요리로 나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초밥 메뉴와 바 전용인 오마카세도 있습니다.
가격대가 좀 높아서 평일 점심으로 간단히 먹으려고 올 만한 곳은 아니고 상견례나 기념일, 부모님 생신, 가족모임 등 특별한 날 마음 먹고 갈만한 고급 한정식집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약을 하기 전에 검색을 해 보니 편백나무찜인 하회특선코스를 많이들 먹었더라고요.
그래서 남들 안 먹은걸 먹어볼까 하고 명가약선 건강코스로 예약을 했습니다.
명가약선 건강코스
계절에 맞는 제철 식재료로 아뮤즈부쉬와 생선회가 나오고 고소하면서도 식감 좋은 한우수육과 육회가 나옵니다.
하회특선코스와 명가약선코스의 차이점은 찜이냐 전골이냐인데, 전골은 샤브샤브 느낌이 강해서 편백찜을 많이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어린이세트
아이가 있어 어린이 세트도 함께 예약을 했는데요.
메뉴는 돈까스 우동 세트가 나옵니다.
이렇게 아이들이 엄청 좋아할 만한 자동차 모양 식기에 갓 튀긴 돈까스와 어묵우동, 오렌지 주스가 함께 나와요.
한우수육을 구절판 전골에 따끈한 온기만 입힌다는 느낌으로 살짝 넣었다가 금방 꺼냅니다.
버섯이나 채소 또한 샤브샤브 먹듯이 펄펄 끓이지 말고 은근하게 살짝만 데쳐서 먹습니다.
어느 정도 먹고나면 칼국수 면과 다진김치, 마늘을 줍니다.
면도 다 익어서 나오기 때문에 전골 냄비에 너무 오래 두지 말고 따끈해질 때쯤 꺼내 먹으면 돼요
이건 기본 육수에 칼국수면만 먹을 때이고
이건 함께 나온 다진 김치와 마늘을 넣어 먹은 버전입니다.
김치와 마늘을 같이 넣고 먹은게 더 맛있었어요.
칼국수를 다 먹으면 약선뽕잎밥과 전복장이 나옵니다.
안 먹어도 적당히 배는 부르지만 전복장을 안 먹을 수 없죠.
전복장을 뽕잎밥에 얹고 슥슥 비벼 미역국, 반찬과 함께 먹습니다.
밥과 전복장을 따로 먹었을 때는 별로였는데 비벼 먹으니 맛의 조화가 더 좋았어요.
전복장은 청담명가에서 이바지음식이나 답례품 등 선물세트로 따로 주문을 받아 판매할 정도로 인기가 좋다는군요.
코스 요리가 늘 그렇듯 처음에는 이걸 누구 입에 붙이나 싶지만, 결국은 엄청 배부르게 먹게 되죠.
후식은 2가지인데요.
먼저 직접 만든 사과잼을 올린 아이스크림이 나오고
커피, 매실차 택1로 또 나옵니다.
안동 한정식 중에 가격대가 좀 있긴 하지만 대접받는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서비스가 좋고 고급 음식이 나오는 집은 많지 않습니다.
기념일, 부모님 생신, 상견례나 소규모 가족 돌잔치 등 특별한 날 가면 좋을 안동 한정식 청담명가 후기였습니다.